R.O.D (Read Or Die) / R.O.D (Read Or Dream) :: 드라마 애니메이션 영화

R.O.D(Read Or Die)는 구라다 히데유키라는 작가가 쓴 소설이 원작인데 원작을 3화의 OVA 판으로 처음 만들었던 것이 Read Or Die입니다.

R.O.D(Read Or Dream) 는 R.O.D(Read Or Die) 의 TV 판입니다.

 

정말 독특한 소재로 마법을 사용하는 사람을 마술라고 부르듯이 종이를 자유자재로 사용하는 종이술사에 대한 애니입니다.

OVA의 경우 3화로 완결지으면서 빠른 전개, 깔끔한 마무리, 그래픽까지 처음 봤을때 너무 멋져서 엄청난 충격이었습니다.

이후에 TV 판이 나왔는데 역시나 실망시키지 않고 좋은 애니였습니다.


OVA, TV 판 모두 주인공은 엄청난 독서광으로 종이를 사용해서 무기로 사용도 가능하고, 무언가 만드는 것도 가능합니다. 

예를 들면 비행기, 심지어는 단 1장의 종이로 총알도 막고 거대한 건물도 잘라냅니다. 정말 못하는게 없는 엄청난 능력입니다.



OVA R.O.D (Read Or Die)


 


 

어릴때 책을 읽다고 손을 벤적이 있기는 하지만 이렇게 까지 종이를 사용할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만큼 상상력이 대단하네요.

 

가능하면 먼저 OVA 를 보시는게 낫습니다. 이렇게 독특한 소재와 엄청난 스케일을 겨우 3편의 OVA 로 끝내다니 너무 아깝다는 생각이 들었을 정도로 멋집니다.


강추강추합니다. 



OVA 주인공, TV 판에도 나옵니다.

이름 : 요미코 리드먼

코드네임 : 더 페이퍼(The Paper)





TV판 R.O.D (Read Or Dream)


블로그 이미지

골드라이트

드라마 애니메이션을 중심으로 영화 생활정보 등도 소개합니다.

,